PORTFOLIO

광명시 - 2019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15
조회수
256

광명시

2019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한국 와인, 광명을 찾다


2019. 12. 13 - 2019. 12. 15


  

 

  

 프로젝트 개요
참여 대상 : 제한 없음
행사 장소 : 광명동굴 라스코 전시관
참여 인원 : 행사기획 2명, 홍보 2명, 디자인/영상 3명, 행사운영 7명, 단기 운영요원 13명

해당 행사는 한국 와인 농가가 우리 땅에서 생산되는 과실로 만든 150여 종의 한국와인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무제한 시음잔을 기부금 형태로 운영하여 연말연시에 의미를 더하는 자리였다.
이 외에도 차별화된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각종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프로젝트 아이디어
당초 10월 개최 예정이었던 해당 행사는 행사 일주일 전,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인해 잠정 연기되었다.
이후 행사기간이 12월로 확정되고, 행사장소 또한 실외에서 실내로 변동됨에 따라 행사 컨셉을 다시 기획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에 실내에서 즐기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라는 컨셉으로 사전 홍보부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까지 총괄 진행하였다.
또한, 전국 20여개의 와이너리가 참가해 150여 종의 한국와인 시음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당 행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무제한 시음잔을 기부금 형태로 운영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관람객과 주최측 모두에게 뜻 깊은 행사가 되도록 하였다.
 

결과
3일의 행사기간동안 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고, 모금된 기부금은 광명 희망나기 운동본부에 전액 기부하였다.
해당 행사를 통해 한국와인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으로 방문했던 관람객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Feedback
추운 겨울, 실내에서 행사를 진행해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다는 점에 있어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참가 와이너리가 5,000여 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아직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한국와인을 알리고 우수한 품질을 적극 홍보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